툭! 튀어나오고
못생기고 아픈 엄지발가락!
절개 없이! 최소침습!
무지외반증 3세대 교정술 미카(MICA) 수술
구로참튼튼병원은 절개 없이 2mm 최소 침습을 통해 이루어지는 미카(MICA)수술 치료를 시행합니다.
발의 옆부분에 3-5개 작은 구멍(2mm 최소 침습)을 뚫은 후 얇은 특수기계를 넣어서
변형된 뼈를 절골하고, 바르게 배치하여 나사를 통해 고정합니다.
또한, 미카(MICA) 수술치료는 절개 없이 진행하기 때문에 통증도 적고, 회복도 빠릅니다.
수술 후 보조신발을 신고 보행이 가능하며 2-3일 입원 치료합니다.
미카(MICA) 수술 부위
미카(MICA) 수술 후
무지외반증은 일시적인 질환이 아니고 진행형 질환으로서 변형된 발을 되돌리지는 않습니다.
휘어진 엄지발가락을 교정하는 확실한 방법은 수술적 치료입니다. 발가락 변형 및 통증으로 고민중이시라면
X-Ray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빠른 교정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발은 예쁜가요?
못생긴 발! 질환일 수 있습니다!
발튼튼 클리닉의 예쁜 발! 튼튼한 발! 만들기!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이 바깥쪽으로 변형되는 질환, 돌출 부위의 충돌로 인한 염증과 티눈, 굳은살로 통증이 발생하고 진행하면, 다른 발가락에도 변형을 가져와 정상 보행이 어렵게 됩니다.
증상
- 엄지발가락이 외측으로 휘는 것이 특증이며, 증상이 심해지면 발 전체 모양이 변형됩니다.
- 걸음걸이에 이상이 나타나고, 발가락의 휘어진 각도에 따라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 튀어나온 발가락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면 체중이 발바닥에 골고루 실리지 않아 특정 부위에 굳은살이 생깁니다.
- 발의 피로감이나 심한 경우 무릎, 고관절, 골반, 척추에도 무리가 오게 됩니다.
치료법
- 비수술적 치료방법 - 통증조절, 교정기를 통한 변형 방지
- 수술적 치료방법 - 원스텝(One Step) 교정술
치료법
One Step 교정술은 국제 족부족관절 및 정형외과 학회지(The Journal of Bone and Joint Surgery, Foot and Ankle International)에 발표되어
우수성이 입증된 치료법으로 수술 당일 보행이 가능하며 하루 입원 치료로 충분합니다.
기존의 수술법과는 달리 한번의 절개선으로 치료하므로 흉터 및 통증 역시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번의 수술로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며 바쁜 일상의 직장인들에게 시간적 부담 및 경제적 부담을 줄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