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구로 참튼튼병원, “건강검진, 질병 조기 발견에 가장 효과적”
등록일 2020-11-09

5회차_구로_건강검진_메디컬투데이(201106).jpg
 


수명이 길어진 만큼 현대인들은 오래 사는 것보다 나이가 들어서도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사는 것에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암이나 뇌질환은 한국인의 사망 원인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데, 건강검진을 제때 한다면 암과 같은 심각한 병이 커지기 전에 조기에 치료할 수 있다.


위, 대장, 폐, 갑상선, 유방, 간, 자궁경부는 7대 암검진으로 묶일 정도로 한국인에게 잘 발생하는 질병이므로 생명이 위험하기 전에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을 찾을 때는 담당 전문의가 직접 검사하고 당일 결과를 설명해 주는 곳인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전 세계 여성 암 사망률 중 1위를 차지하는 자궁경부암은 제때 검진만 해준다면 발견할 수 있으므로 여성 산부인과 전문의가 검사를 실시하는 곳에서 국가 검진을 놓치지 않고 받는 것이 좋다.


성별 상관없이 하는 검진은 위 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 초음파 검사가 있는데 수면 내시경을 할 때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하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여 안전하게 하는지도 살펴보아야 한다.


구로 참튼튼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는 검진 후 내과 전문의와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진료 연계를 통하여 질병의 조기진단과 건강증진 및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한편 건강검진받기 하루 전부터 저녁 7시 이후에는 물이나 껌을 일절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평소 지병으로 약을 먹는다면 일주일 전부터 주치의와 마취를 하는 수면내시경에 대해 상담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