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동안 외모 만들어주는 보톡스, 의료진의 정확한 솔루션 필요해
등록일 2019-07-31

21회차_구로_정소희_보톡스_마이데일리(190729).JPG
 

과거 흔히 이뤄졌던 칼을 대는 성형 수술은 부작용의 위험과 비싼 금액을 감수해야 했으며, 소요시간과 회복 속도 등에서도 많은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러한 아날로그식 수술과 비교해 보다 간편한 쁘띠 성형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중들에게 친숙한 '필러'는 칼을 사용하지 않고 우리 몸에 해가 되지 않는 물질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하는 주사요법이다. 부기나 염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얼굴의 주름을 없애거나 이마와 턱, 입술, 코 등 다양한 부위에 볼륨을 살려 입체감 있게 만들어주는 등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필러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는 쁘띠성형인 ‘보톡스’는 신경전달 차단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다. 보톡스를 주입하면 사각턱 부분의 발달된 근육 변화를 통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고 작아 보이게 하여 간단한 방법으로 V라인의 날렵한 턱선을 만들 수 있다.


구로 참튼튼병원 피부과 정소희 원장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보톡스 시술은 짧은 소요시간과 함께 비교적 간단한 시술 방법으로 심미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일반 성형수술에 비해 상당히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부종이나 피부 괴사, 통증 등의 부작용과 더불어 심미적 만족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해 재시술을 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소희 원장은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 경험 많은 의료진이 시술하는 검증된 병원을 찾아 상담받고 시술하는 것이 오랫동안 부작용 없는 동안 얼굴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