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지속적인 허리 및 어깨 등 통증 유발하는 척추질환, 도수치료로 개선 가능
등록일 2017-08-24
참튼튼병원_보도자료35회차_노원_안송호_도수치료.jpg
 

최근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 어깨 등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 대부분은 허리디스크, 목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을 앓고 있다.

PC로 주로 일하는 직장인이나, 오랜 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 있는 학생 등은 바르지 않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경우 척추에 무리가 오는 것이다.

구부정한 자세, 한쪽으로 치우친 자세 등 나쁜 자세는 근육을 피로하게 만들고, 뭉치게 해 디스크와 관절에 압박을 주며 척추질환을 유발하는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지속적인 허리, 어깨, 골반 등 통증을 유발하는 척추질환에 대해 도수치료로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노원역정형외과 노원 참튼튼병원 안송호 원장에 따르면 도수치료는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통증 및 운동장애의 원인을 전문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치료하는 수기치료법이다.

도수치료와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도수치료는 근․골격통증이나 척추질환, 관절질환 등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며 수술 후 재활 및 스포츠재활 치료가 필요한 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허리, 목, 무릎, 어깨 등 척추관절질환이 있는 경우, 또는 잦은 통증이 발생하거나 척추가 틀어져 근골격의 균형이 깨진 경우 등에 효과가 있다.

치료는 전문의 진료와 방사선검사를 통해 도수진단 및 근골격계 평가가 이뤄지며 이를 통한 환자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로 진행된다.

시술 또한 1시간 내외로 시술 과정에서 절개나 주사, 약물사용이 전혀 없는 비침습적 방법이 사용되기 때문에 시술 후 평상시 생활에도 전혀 무리가 없다.

안송호 원장은 “일시적인 치료만을 진행하기보다 신체 기능 강화를 통해 통증의 재발 방지를 막아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게 도수치료의 핵심이다”라고 말했다.